Windows10에서 사용자 프로필 폴더의 이름을 변경하는 방법 (C:\Users\Username)


윈도우에서 사용자들이 종종 C : \ Users의 프로필 폴더 이름을 바꾸는 방법을 묻습니다.

혹은 회사에서 사원이 바뀌었을 떄, 계정은 바꾸어서 주었지만,

실제 C드라이브 사용자 폴더에는 기존 사용자의 이름이 적혀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How to rename the user account profile folder in Windows 10

이 방법은 Windows10(윈도우 10):홈, Pro또는 EnterpriseEdition과 연동되지만 시스템에 손상을 입힐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 방법을 시도하기 전에 전체 시스템 백업을 생성해야 합니다.


제가 해본 경험상... 바로가기 파일들 빼고는 정상작동 되었습니다... 


변경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다른 관리자 계정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이렇게 하지 않으면 관리자(administrator)라는 내장형 사용자를 임시로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키 -> cmd -> 명령프로토콜 (오른쪽 클릭) -> 해당 폴더 열기 ->

 명령 프로토콜 (오른쪽 클릭) ->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명령창에 아래 명령어 실행.

net user administrator /active:yes


영어 및 한국어가 아닌 버전의 Windows 10을 사용하는 경우 관리자 계정 이름이 달라집니다. 예를 들어 프랑스어 버전의 경우 기본 제공 관리 계정의 사용자 이름은 "Administradur"이며 스페인어 인 "Administrador"입니다. 따라서 정확한 사용자 이름을 지정해야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사용자 이름을 찾을 수 없습니다"라는 오류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올바른 사용자 이름을 찾으려면 명령 줄 창에서 net user를 입력하고 Enter 키를 누릅니다.


2. PC 사용자 로그아웃을 하거나 PC를 재부팅합니다.


3 다른 계정에 로그인: Administrator

별도의 비밀번호 없이 로그인이 됩니다.


4.사용자 폴더(기본 값으로 C:\Users)로 이동하여 사용자 폴더의 이름을 원하는 대로 변경합니다.



5. 레지스트리 편집기 시작:

(윈도우 키 + R ) -> regedit -> OK


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Windows NT\CurrentVersion\ProfileList\

방금 이름을 변경한 프로파일과 관련된 키를 찾은 다음 ProfileImagePath 값을 찾아 새 경로의 이름을 변경합니다.



6. 추가 단계. 경로를 프로파일로 변경 한 후에 오류가 발생하면 수행하십시오. 

레지스트리에서 '이전 계정 이름'을 검색하십시오. 이전 경로로 값을 찾으면 새로운 값으로 변경하십시오.

이전 경로가 포함 된 모든 항목을 수정할 때까지 레지스트리 편집기에서 "F3"키를 누르십시오.


7. 다시 원래의 계정으로 로그인해서 1번의 항목을 반복합니다.

net user administrator /active:no




참조 및 출처 

http://tunecomp.net/rename-user-profile-folder-in-windows-10-c-users/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