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이슈 뉴스를 요약해드리겠습니다. 다음은 10개의 주요 뉴스입니다.

- 정부, 일본 기시다 야스쿠니 공물 봉납에 "깊은 실망·유감"…전범 합사에 공물을 봉납한 일본 총리에 대해 강력한 항의를 표명했습니다.¹
- 이스라엘 대피 작전에 참여한 한국인들이 긴박한 상황을 전했습니다.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의 충돌로 인해 이륙 순간에도 폭발음이 계속 들렸다고 말했습니다.²
- 위안부·세월호 피해지원 단체 일부가 국고보조금을 횡령·부정사용한 것으로 감사원이 조사했습니다. 단체들은 보조금을 개인 용도로 사용하거나 적절한 증빙을 제공하지 않았습니다.³
- 내일 아침에도 가을 추위가 이어집니다.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기온이 5도 내외로 내려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안개와 강풍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⁴
- 수원에서 전세사기 의혹을 받는 임대인의 모습이 드러났습니다. 임대인은 전세계약서를 위조하고, 보증금을 받아 도망간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피해자들은 돈을 돌려달라고 요구하고 있습니다.
- 요르단 국왕이 팔레스타인 난민 수용에 한계가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집트와 요르단은 이미 수백만 명의 난민을 수용하고 있으며, 더 이상의 부담은 감당할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 김재열 국제빙상연맹회장이 역대 12번째 한국인 국제올림픽위원회 위원으로 선출되었습니다. 김재열 회장은 2023년 12월까지 임기를 가집니다.
- 복지부 장관이 의사 수 증원을 더 이상 미룰 수 없다고 주장했습니다. 의사 수 증원은 공공의료 인력 확보와 지역 의료 격차 해소를 위해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 한동훈 전 법무부 차관이 돌려차기 피해자와 통화하며 사과했습니다. 한동훈 전 차관은 보복협박 재발을 방지할 것이라고 약속했습니다.
- 유류세 인하가 연말까지 연장됩니다. 유류세 인하로 인해 휘발유는 25%, 경유는 37% 가격이 낮아집니다.

출처: Bing과의 대화, 2023. 10. 20.
(1) 이슈 메인 - SBS 뉴스. https://news.sbs.co.kr/news/newsHotIssue.do.
(2) 주요뉴스 | 연합뉴스. https://www.yna.co.kr/theme/headlines-history.
(3) 오늘의 이슈 - Remember Now. https://now.rememberapp.co.kr/category/%ec%98%a4%eb%8a%98%ec%9d%98-%ec%9d%b4%ec%8a%88/.
(4) 홈 : 네이트 뉴스. https://news.nate.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