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기란 물을 연하게 한다고 해서 소프너(Softener)라고 합니다.

이온 교환 물 연화제는 부드러운 물을 생성합니다.

소금에 절인 물 연화제는 이온 교환 과정을 이용해 경수를 부드럽게 한다. 오직 이온 교환 과정만이 경수를 추출하는 광물질을 추출함으로써 진정한 물을 진정시킨다.

이온 교환 과정은 주로 미네랄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으며, 주로 칼슘과 마그네슘을 주성분으로 하고 있다. 교환은 미네랄이 자연적으로 이온화되어 있기 때문에 가능한 것으로 추정된다. 이온 교환 과정은 전하가 서로 밀어내는 것과 전하가 서로 끌어당긴다는 사실을 기반으로 합니다.

이온 교환 물 연화제는 고체 미네랄, 칼슘, 마그네슘을 함유한 부드러운 미네랄을 교환합니다. 부드러운 미네랄 알갱이에 함유되어 있어 표면에 축적되지 않고 표면에 축적됩니다.

이온 교환 작동 원리

세개의 미네랄(칼슘, 마그네슘, 나트륨)은 양이온이라 불리는 양이온을 가지고 있다. 이 교환은 적절한 압력 용기 안에 있는 인공 이온 교환 수지에 대한 경도 광물을 포함한 물을 통과하는 물을 통과한다. 대부분의 현대 유연제는 대부분의 현대 유연제로 구성된 합성 수지(알갱이)로 이루어져 있는데, 이것들은 모두 음전하를 띠고 있는 모조품들이다. 수지가 재생되는 상태에서, 이러한 음전하 입자들은 양이온 양이온 양이온을 양이온으로 함유하고 있다. 칼슘과 마그네슘은 수지 탱크를 통해 수지를 통과하는 수지와 접촉하면서 교환 부위에서 나트륨 이온을 분산시킨다. 이온 교환 과정에서 철과 망간과 같은 다른 강력하게 충전된 양이온은 칼슘과 마그네슘과 더불어 제거된다.

이온 교환은 다음 두가지 이유로 가능하다.

1. 모든 양이온은 양전하와 같은 힘을 가지고 있지 않다.

2. 수지는 양이온 양이온보다 더 강한 양이온, 칼슘, 마그네슘을 선호한다.

그 다음으로, 치환된 나트륨 양이온은 수지'베드'를 통과하여 연화제 출구를 통과하므로 연화제는 ' 부드러운 물'을 제공합니다. 또한 탄산 음료를 마시는 것을 보아라.

재충전

결국 모든 합성 수지 교환 사이트들은 칼슘과 마그네슘에 의해 점유되고 있으며, 더 이상 연화 교환이 이루어질 수 없다. 수지는 피곤하고 재생되어야 한다고 한다.

Softener의 수지는 묽은 용액(일반 소금)과 염수 5브라인으로 재 재생됩니다. 재생하는 동안 연화제 공급 물의 흐름이 정지됩니다.

소금물은 희석된 물의 개별적인 흐름과 혼합된 소금물 탱크에서 추출된다. 희석된 브라인 용액은 수지를 통과하며, 칼슘과 마그네슘 이온이 함유된 수지 비드에 접촉합니다. 비록 칼슘과 마그네슘이 나트륨보다 강하지만 농축된 소금물은 더 적은 수의 칼슘과 마그네슘 이온을 치환할 수 있는 더 적은 양의 나트륨 이온을 함유하고 있다. 칼슘과 마그네슘 이온이 교체되면 양이온 이온이 음극 사이트에 끌린다. 결국, 사이트들은 나트륨 이온에 의해 흡수되고, 수지는 재생되고 다음 연화(서비스)사이클을 위해 준비된다고 알려져 있다.


+ Recent posts